본문 바로가기

제품리뷰 및 꿀팁/제품리뷰

생크림 없이 크림리조또 만들기 생각보다 쉽네요 !

안녕하세요 와인미녀입니다 :)

오늘은 크림리조또를 만들어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.

생각보다 만들기도 엄청 쉬워요 ^^

 

저는 집에 꽃등심이 있어서 꽃등심을 데코로 올렸어요 ㅎㅎ 배보다 배꼽이 더 큰가요 ~

 

1. 먼저 양파와 마늘을 올리브유에 볶아줍니다.

 다진마늘이나 편마늘 모두 상관 없어요 ^^ 양파를 잘게 손질해주고 씹는 식감을 위해 새송이 버섯도 잘게 썰어 넣어줬는데 별 차이는 없어요 !

양파1/2, 다진마늘, 새송이버섯1개(2인분 기준)

하지만 마늘과 양파는 꼭 넣어줘야해요 ~ 노릇노릇><

 

 

2. 양파와 마늘이 노릇노릇해지면 여기에 소금간을 살짝해준 뒤 우유를 넣어줍니다.

우유가 한번 끓어오르면 체다치즈나 모짜렐라 등 집에 있는 치즈를 마구마구 넣어줍니다 ㅎㅎ

보통 체다치즈 2개만 넣어두 맛있어요 !

 

3. 원래 리조또는 불린쌀을 넣지만 저는 흰쌀밥을 넣었어요^^ 이렇게 해도 맛있답니다.

어느정도 꾸덕꾸덕해지면 여기에 후추와 소금간을 해주면 끝이 납니다.

마지막에 저는 바질가루를 솔솔 뿌려주었어요 ^^

꽃등심 데코 ^^;;

 

처음 만들어본 크림리조또였는데 성공했어요! 정말 쉽고 맛있었답니다.

크림파스타보다 더 쉬운 것 같아요 ~

 

저처럼 꽃등심이나 고기를 위에 올리실 거라면 야채들을 볶기전 고기를 먼저 구워준 후 고기 기름에 야채를 볶아도 맛있답니다 ^^

 

아마 여러분은 저보다 더 맛있게 하실 수 있을거예요~

오늘도

맛있는 한끼 해결하세요 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