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제품리뷰 및 꿀팁/제품리뷰

매쉬드 포테이토 만들기(with 라구파스타와 한우 채끝 스테이크)

안녕하세요 와인미녀입니다 !

오늘은 제가 집에서 직접 만든 라구소스로 파스타를 했고 채끝 등심 굽기 밥대용 메쉬드포테이토 만드는 법을 차근차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. ^^

 

엄청 맛있고 쉬우니 잘 따라해 주세요!

 

먼저 메쉬드포테이토를 만들었어요 !

 

1. 메쉬드 포테이토 만들기

 <재료>

감자: 큰것 2개

치즈: 파마산 또는 오레가노 (저는 오레가노를 썼어요)

우유 (저는 없어서 집에 있는 두유를 활용했어요 ^^)

소금

 

<요리 방법>

1. 먼저 재료 손질을 해주세요

아래 사진처럼 감자는 깍둑썰기로 잘라주세요 ! 빨리 익히고 싶은 분은 더 잘게 자르시면 됩니다. (저는 스테이크와 파스타를 같이 하는 중이라 천천히 했습니다 ^^)

 

2. 끓는 물에 굵은소금 반스푼 넣고 감자를 넣어줍니다

 

3. 감자가 익었는지는 젓가락이나 포크로 찔러 보시고 익었으면 꺼내서 으깨줍니다.

저는 집에 있는 수저2개를 이용했어요!

 

 

4. 감자를 다 으깨었으면 삶은 물을 버린 열기가 남은 냄비에 다시 넣어줍니다.

 

5. 약불로 유지하고 우유나 두유를 넣어줍니다. 숟가락으로 3~4스푼 정도 넣고 저어줍니다. 부드럽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좀 더 넣으셔도 됩니다.

 

6. 마지막으로 치즈를 넣어줍니다. 치즈를 넣고 저어 준 후 간을 봐서 심심하다 싶으면 가는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.

 

7. 마지막으로 한자리 차지하고 있는 메쉬드 포테이토 완성입니다 ^^

 

다음 포스팅에서는 스테이크 고르는 법, 시즈닝, 라구파스타 소스만들기, 파스타 성공하는 비법 알려드릴게요 !